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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효능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에 좋은 바나나의 신비한 효능들


우리생활에 흔한 과일이 된 바나나.
요즘엔 바나나 다이어트라고 해서 바나나 가격이 오르는 등 바나나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다들 알고 계신 바나나의 효능들이 있을텐데, 다이어트에 좋다, 변비에 좋다 등이 대표적인 효능에 속합니다.
바나나의 숨은 효능들을 있는거 아시나요?
바나나에는 고혈업과 당뇨를 앓는 분들에게도 좋다는 사실.
신비한 바나나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습니다.


바나나의 숨은 효능 중 하나는 바로 바나나는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 경련을 막아주는 미네랄인 칼륨이 아주 풍부한데, 100g당 사과의 4배라고 합니다. 따라서 고혈압을 비롯하여 뇌졸중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은 의외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는데요, 당뇨병 환자에겐 혈당 지수가 낮은 식품이 좋은데, 바나나의 혈당지수는 53으로 백미의 70  감자의 80 수박 그리고 빵, 아이스크림 보다 낮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당뇨병 환자는 하루 한 개 이상 먹는 것을 삼가하여야 하며, 특히 당뇨병 환자에겐 반점이 없고 끝 부분이 약간 녹색인 바나나가 좋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바나나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데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우유과 갈아서 마시면 더욱더 효과가 뛰어나나 덜 익은 바나나는 되려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바나나의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6 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는 감기나 피로 등에 바나나를 먹어주면,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는데요, 주의사항만 지킨다면, 분명 효과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열량이 상당히 높아 운동선수들이 자주 먹기도 합니다.
따라서 밥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으면 좋으나, 식사 후 바나나는 절대로 삼가하셔야 됩니다.
대신, 살을 찌울려고 하시는 분들은 식사+바나나는 조합은 상당히 좋습니다.